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올 겨울, 나를 새기고 일상을 채우는 공예 시간복합문화지구 누에에서는 겨울 시즌을 맞아 고3 수험생을 위한 진로탐색 공예 프로그램과일반인·가족이 함께 즐기는 겨울 공방 클래스를 운영합니다.손끝으로 만드는 경험을 통해 마음을 돌보고, 일상 속 작은 기쁨을 채워보세요.고3 수험생 프로그램“나를 새기고, 시작을 담아, 나를 찾는 시간”(※ 수험증 확인 필수)가족 & 연인 겨울 공예 프로그램“겨울을 함께 빚고, 물들이는 시간”복합문화지구 누에 공방(도예·염색·목공실)완주군민 우선 · 무료 운영 · 1인 1강좌 신청신청은 링크(http://www.nu-e.or.kr/2022/inner.php?sMenu..
컬처썸(Culture썸), 썸 타는 문화가 있는 날 6탄×책으로 잇는 완주 Wanju Book Culture Day완주 동네책방과 함께하는 책문화 활성화 프로젝트! 1/31(토) 14:30~소설가 천선란 X 조우리2/1(일) 14:30~완주 지역서점 '책의별장' 은도 대표 X 『복닥맨션』 소피완주 지역서점 '감나무책방' 김진아 대표프로그램 소개책으로 잠시 쉬어가고, 문화로 일상에 쉼표를 더하는 하루책과 사람을 잇는 문화의 하루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근로자의 일상에서 가장 친숙한 문화 매개체인 ‘책’을 중심으로 1) 천선란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2) 완주 책방지기들의 릴레이 대담 3) 지역 예술인들의 문..
완주에서 이어온 노래의 시간이의미 있는 성과로 돌아왔습니다.완주장애인합창단 ‘꽃’이2025 지역중심 예술·기업 동반성장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습니다.완주문화재단과 지역 기업의 협력 속에서장애인 예술 활동의 지속 가능성을 만들어 온완주장애인합창단 ‘꽃’의 운영 과정과 성과가지역 기반 예술 협력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습니다.노래로 서로의 마음을 잇고,예술로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시간에따뜻한 응원과 박수를 보내주세요.함께해주신 단원 여러분과늘 곁에서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찬 공기가 코끝을 간질이는 겨울,따뜻한 영화관 안에서 영화 한 편과 온기 가득한 음료는 거의 공식 같은 조합이죠.이번 겨울, 휴시네마에서는 취향 스펙트럼을 넉넉하게 채워줄 상영작들을 준비했어요!《현재 상영작 소개》# 주토피아 2다시 돌아온 동물 친구들! 웃음과 메시지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겨울 추천 애니메이션# 아바타 3눈으로 한 번, 마음으로 한 번 더 빠져드는 압도적인 스케일. 극장에서 즐겨야 제맛!# 만약에 우리조용히 마음을 건드리는 감성 영화. 겨울과 참 잘 어울리는 이야기# 피렌체따뜻한 색감과 여운이 남는 이야기. 커피 한 잔 생각나는 영화# 굿 포츈초짜 천사..
우리가 너무 익숙해져 버린 풍경,그 변화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보고, 무엇을 놓치고 있을까요?박종호 작가의 전시 〈어떤 풍경〉은도시와 동네의 개발 속에서점점 배경처럼 밀려난 사람과 삶의 흔적을 따라갑니다.완주에 머물며 관찰한 변화하는 풍경,그 안에서 보이지 않게 된 존재들.“이 개발은 누구를 위한 것일까?”라는 질문을 품고시선 밖 풍경들을 하나씩 기록했습니다.익숙함에 가려졌던 장면들,무심히 지나쳤던 풍경들을이번 전시에서 천천히 다시 바라보세요.누에아트홀 제1·2전시실01.14(수) – 01.25(일)무료 관람
완주문화선도산단에서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문화·기술 체험을 제공하여정서적 안정과 여가문화 확산을 통해 만족도를 제고하고,문화 향유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고자 2026 문화가 있는 날 – 문화정비소 프로그램 운영자를 모집합니다.지역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프로그램 운영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모집 안내대상 : 완주군 활동 로컬 크리에이터(개인·단체)선정 : 총 4팀 (팀당 3회차 이상 운영)지원 : 프로그램 운영비 팀당 최대 500만원접수기간2026. 1. 12.(월) ~ 1. 27.(화) 18:00까지접수방법이메일 접수 | guswj00@wfac.or.kr※ 완주문..
2026 제11회 완주곶감축제2026 제11회 완주곶감축제에완주공예오픈스튜디오도 함께해요!보고, 만들고, 즐기는 특별한 체험과다채로운 공예 부스가 준비되어 있어요 :)일시: 2026. 1. 16.(금) ~ 18.(일) / 3일간장소: 완주군청 대형주차장 및 어울림광장 일원직접 만들어 더 의미 있는 나만의 작품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예 체험 부스에서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내 귓속으로 들어가 보고 싶은 날 – 김헌수 작가》아이들의 세계를 바라보는침착하고 부드러운 시선.김헌수 작가의 전시《내 귓속으로 들어가 보고 싶은 날》은아이들의 말과 생각, 그리고 주변에서 스쳐 지나가는풀잎과 나무, 일상의 장면들을동시와 그림으로 함께 담아낸 전시입니다.이번 전시는 아이들이 바라보는 세계와그 세계를 조심스럽게 들여다보는 어른의 시선을시와 원화로 나란히 펼쳐 보입니다.아이들의 언어는 단순하거나 가볍지 않습니다.짧은 말 속에는 세상을 향한 질문과 감각,그리고 고유한 리듬이 담겨 있습니다.김헌수 작가는고만고만한 말이나 설명에 머무르지 않..
《154번째 가마불의 기록》 - 窯闡 임경문 작가展154번째 가마불을 기념하며,그 불에서 태어난 작품들을 전시로 선보입니다.불과 흙, 그리고 시간.가마 속에서 반복된 기다림과 축적된 순간들이하나의 기록이 되어 우리 앞에 놓입니다.이번 전시는 임경문 작가가 수십 년간 이어온장작가마 작업의 흐름 속에서 맞이한154번째 가마불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가마불 하나하나를 쌓아온 시간은 단순한 제작 과정을 넘어,작가의 삶과 태도, 그리고 도자에 대한 사유를 담아냅니다.전시장에서는 154번째 가마불에서 탄생한 작품들과 함께,임경문 작가가 수십 차례의 장작가마 작업을 통해 ..
새해를 맞아 완주문화재단을 찾아주신 여러분께 반가운 인사를 드립니다. 2026년에도 완주문화재단은 일상 가까이에서 문화를 전하고,군민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는 문화예술 이야기를 이어가겠습니다. 문화가 있는 하루가 작은 위로가 되고, 웃음과 여유가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완주문화재단과 함께해 주세요.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