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5월 21일 화요일에 열린 "공예로 완주의 식(食, 識, 飾)을 담다" 개막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
오늘은 개막식 후기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 :)
완주에서 열리고 있는 이 특별한 전시는
공예를 통해 음식(食), 지식(識), 그리고 장식(飾)을 멋지게 담아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답니다.
행사장에서 느낀 감동과 멋진 작품들에 대한 이야기를 지금부터 들려드릴게요.
개막식 순서
오프닝 (전시 소개 및 참여 작가 소개) - 유희태이사장 인사말씀 - 전시 라운딩 - 참여 작가 네트워킹
개막식 오프닝 _ ( 전시 소개 및 참여 작가 소개 )
전시 개막식은 현재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에서 열렸습니다.
입장하시는 순간, 따뜻한 환영 인사와 정성껏 준비한 맛있는 다과로 참여작가님들과 관객들을 맞이하였습니다.
2024 완주 공예주간 전시는 "공예로 완주의 식(食, 識, 飾)을 담다" 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지역의 공예 문화를 홍보하고 공예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입니다.
다양한 공예 작품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완주의 공예 전통과 현대적 해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을 가졌습니다.
전시회 개막식에는 다수의 참여 작가님들이 참석하셨으며, 각 작가님들을 순서대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표로 권원덕 작가님, 진정욱 작가님, 이서영 작가님께서 나와 인사말을 해주셨습니다.
참여 작가들의 열정적이고 생생한 목소리가 전달되었으며,
이번 전시가 완주의 공예 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행사를 통해
공예 작가들이 지속적으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유희태 이사장 인사말씀
다양한 공예 분야에서 활약하시는 작가님들이 완주 공예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시니 매우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하였으며
또한 작년에는 완주가 공예의 대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의문이 있었지만,
이번 행사에서 참여 작가님들을 만나보니 그 의문은 모두 해소되었으며
완주 공예의 씨앗으로 활발하게 열매를 맺어낼 것을 확신한다는 내용을 전했습니다.
전시 라운딩_ ( 참여작가님들의 작품소개 및 질의응답 )
모든 축사가 마무리되고 전시라운딩이 시작되었습니다.
작가님들의 작품 설명을 듣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작품 설명이 끝나고 진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 간의 깊은 소통과 작품에 대한 이해를 촉진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러한 시간은 작품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전시의 의미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전시라운딩을 진행한 후, 참여자들이 함께 모여 "공예주간 화이팅!"을 외치며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을 끝으로 개막식을 마무리했습니다.
이 소중한 시간은 모두의 노력과 열정을 함께 나누고,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간직하는 데에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참여작가 네트워킹
이번 공예 전시 참여 작가님들끼리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뜻깊은 만남과 소중한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네트워킹 시간은 단순히 작품을 소개하고 마치는 것을 넘어,
참여 작가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서로의 작품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흥미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공예로 완주의 식(食, 識, 飾)을 담다" 전시 개막식을 마치며
함께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공예 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여정에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