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5월 28일 오전9시여름으로 가는 제법 야무진 뙤약볕 아래이근영(글), 박유미&정재욱(영상) 작가들이 이서면 은교리 신월마을로 향했다꼬부랑 등허리 쪼그려 앉은 을 향해작가들의 귀도 눈도마음도 동그랗게 꼬부라진다
지난 5월 26일 토요일박성현(글), 도저킴(사진), 김다혜(영상) 작가 3명의 첫 기록화작업이시엽 농부가 사는 운주면 고당리 피묵마을에 닿기까지 굽이굽이 넘실넘실 초록의 향연이 이어지고...초록색 셔츠를 입은 이시엽 농부가 그들을 맞았다
無에서有를 창조하는 농부와 예술가의 만남「완주로컬푸드,예술이 되다‘예술농부’」본격화완주문화재단과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이 함께 추진하는「완주로컬푸드,예술이되다‘예술농부’」가 지난5월18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밝혔다.완주 대표 브랜드 이미지‘완주로컬푸드(농업)’와‘예술’이 결합한 도농복합도시‘완주’의 문화적 정체성을 담은 문화콘텐츠‘예술농부’사업은無에서有를 창조하는‘농부’와‘예술가’그들 만남의 기록을 통해 자연과 사람,사람과 사람 사이 조화로운 삶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예술농부’참여 예술인..
‘문화예술이 꽃피는 완주’의 시작‘예술인창작지원사업’스타트2018예술인창작지원사업 17일(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화 되었다.이번 지원사업으로 회화,사진,설치미술 등 시각예술분야의 전시를 비롯하여 클래식,무용,뮤지컬 등의 무대예술,출판,웹드라마 제작등19인(팀)의 예술인(단체)들의 다양한 사업이 올 한해 펼쳐질 계획이다.
5월 4일(금) 10:00~12:00, 완주문화모니터링단의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4월 21일(토), 첫 스터디 투어로 경기도 양평의 "문호리 리버마켓"에 다녀왔습니다.
지난3월29일 목요일 오후2시~5시에 '와일드푸드축제 참여 주민들과 집담회'를 진행했습니다.2018년 찾아가는 완주문화포럼'생.강.'으로 진행된 이번 집담회는 와일드푸드축제 컨셉과 프로그램 기획에 대한 논의를 했습니다.
현장 예술인이 주인공이 되는민간.현장 중심의 사업수립을 위한2018예술인창작지원 사업수립 공유테이블 [마음을 듣다 심청]* 일시 : 2017년2월27일(화) / 2월28일(수) 15:00* 참여대상 : 완주 연고 문화예술인(단체), 유관 기간 및 단체* 참여인원 : 총46명* 주요내용 - 참가자격 : 완주 연고 지역 제한 및 확대 - 예술인 생애주기별 맞춤 지원의 방식 및 형태 - 원로예술인의 기준 - 창작공간 지원 방식 및 기준 - 지원서류및 절차(정산 등) 간소화 방안 - 완주 예술생태계조성을 위한 창작지원 등
제목 : 사봉마을 어머니 연출.촬영.편집 : 조규준 음 악 : 임자연 출 연 : 원덕례 제작지원 : 완주문화재단 전북 완주군 동상면 사봉리. 첩첩 산중 깊은 골짜기에 자리잡은 그곳 신사봉 마을 어귀에는 긴 세월 변함없이 한 자리를 지키고 살아오신 할머니 한 분이 터줏대감처럼 살고 계신다. 일제시대와 6.25 전쟁이라는 비극의 근대사를 할머니는 그 자그만 체구로 꿋꿋하게 살아 내셨고, 오로지 농사일만을 하시며 일곱 남매를 낳아 당당하게 길러 내기도 하셨다. 이 영상기록을 통해 할머니의 손길에 새겨진 깊은 주름 사이사이에 담긴 세월과 그 손길로 일구..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