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5월 13일(월), 완주군 소양면 율곡마을에서 ‘2019 찾아가는 완주문화포럼 생.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완주군민의 문화에 대한 ‘생각이 강물처럼’ 흘러넘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찾아가는 완주문화포럼 생.강’은 이름처럼 완주군 13개 읍·면을 직접 찾아가 주민분들의 문화에 대한 생각과 제안을 귀 기울여 듣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완주문화포럼 생.강.’은 2017년부터 진행되어 벌써 3년째를 맞고 있습니다! 율곡마을 및 일대의 소양면 주민 10분이 모여 소양과 마을에서의 문화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문화활동..
오늘5월 13일(월) 완주군 복합문화공간에서 제3차 문화이장 예술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예술워크숍은 복합문화공간에 있는 입주단체 투어를 하였습니다. 복합문화공간 구석구석을 투어하며 공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문화이장의 뜨거운 관심으로 많은 질문 공세가 있었습니다. 이어진 반상회 시간에도 따사로운 햇살만큼 문화이장님들의 열정가득한 예술워크숍였답니다. : ) *완주군 복합문화공간이란? 용진읍 완주로 462-9에 있는 시설, 단체, 기관을 말합니다.(공동육아나눔터, 누에살롱, 복합문화지구 누에, 소병진소목장전수교육관, 완주가족문화교육원, 완주..
오늘 5월 9일(목), 예술인창작지원사업 참여예술인 오리엔테이션이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열렸습니다. 창작지원사업 진행 일정과 교부신청 안내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내용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완주 예술인의 성장! 많은 응원과 기대바랍니다. : ) ■ 개요 -행사명 : 2019 예술인창작지원사업 참여예술인 오리엔테이션 -일시 : 2019년 5월 9일(목) 15:00 -장소 : 복합문화지구 누에 커뮤니티실
5월 8일(수),우석대학교 문화관에서 진행한 우아한 FREE MARKET에 완주문화다양성발굴단의 우석대 유학생 친구들(두옌, 오이든, 이원)이 '레인보우 푸드' 부스를 열었습니다. 각자 나라의 문화와 전통을 이해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음식과 식문화를 소개하는 부스였습니다! 부스에서는 나라별로 코너를 만들어서 진행했습니다. '오이든의 식탁'에서는 우즈베키스탄 음식 4종류를 준비하였고, '이원의 찻집'에서는 3종류의 중국 전통 차와 전통차 마시는 법을 소개하였습니다.'두옌의 레시피'에서는 두옌이 베트남에서 현지방식 그대로의 월남쌈을 직접 준비하여 사람들에게 ..
내부역량 강화 및 소통을 위한 제4회 이슈브리핑이 5월 8일(수) 9시 30분에 복합문화지구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이슈브리핑에서는 업무공유와 내부발제, 복합문화지구 누에 새로 오신 직원분을 소개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 내부발제는 요즘 SNS 발달로 기업이나 단체에서 마케팅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공동체, 우리 공동체 해볼까? , 나는 어떤 사람인지를 알고 서로 다름을 존중할 수 있는 을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각종 이슈를 통해 서로의 업무 향상에 촉진제가 되었고, 완주문화재단 임직원..
2019 복합문화공간 문화예술교육 거점화를 위한 기획운영자들의 1차 공동워크숍이 오늘 4월 26일(금), 복합문화지구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열렸습니다. 1차 공동워크숍은 김탕 강사님의 '다양한 연령대와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당연시 여겼던 상식의 기준 틀을 깰 수 있는 시간과 이를 문화예술교육에 어떻게 접목시킬 수 있는지 함께 고민을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앞으로도 공동워크숍을 진행하며 함께 고민하고, 연대하며 문화예술교육 거점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 개요 -행사명 : 2019 ..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완주문화재단이 함께하는 문화동행 협력사업 ‘오(午), 도시락 콘서트’가 오늘 4월 26일(금) 한국전기안전공사 테라스에서 열렸습니다. 오(午), 도시락 콘서트에서는 재즈밴드 ‘바람처럼’의 연주, 어쿠스틱 그룹 ‘고니밴드’의 노래와 함께 송지헌-범경혜의 현대무용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든든하고 맛 좋은 ‘로컬푸드 도시락'을 먹으며 점심시간에 좋은 공연을 즐길 수 있어 좋았다는 후기가 전해졌습니다! 앞으로도 문화로 행복한 완주! 함께하는 문화동행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 ) ■ 개..
오늘 4월 24일(수), 2019 문화가 있는 날 런치콘서트 포트락樂가 복합문화지구 누에 캠핑라운지에서 열렸습니다. 완주군 문화관광과 정성엽 팀장님이 포트락樂의 첫 번째 콘서트의 막을 열어주셨습니다. 콘서트의 이름과 같이 간단한 도시락을 가지고 오셔서 자유롭게 야외공연을 즐기며 식사를 하셔도 좋고, 점심 식사 후에 신나는 노래를 들으며 소화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런치콘서트 포트락樂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개요 -프로그램명 : 2019 문화가 있는 날 런치콘서트 포트락樂..
오늘 4월12일(화), 완주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 영화사업단과 완주문화재단 업무협약이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문화다양성 사업을 완주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 영화사업단과 함께 만들어가기로 했답니다. : ) 그 첫 걸음 위해 진행된 협약식! 앞으로 두 기관의 문화 협치에 많은 응원과 관심바랍니다! ■ 개요 -행사명 : 완주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 영화사업단-완주문화재단 업무협약 -일정 : 2019년 4월 23일(화) -장소 : 복합문화지구 누에 커뮤니티실 -주요내용 : 상호 업무협약을 통한 문화다양성 관련 연계사업 발굴·협력 추진, 교류 등
2019년 첫 스터디 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단체, 주민분들과 함께한 이번 투어는 D뮤지엄과 릴리쿰 스테이지를 방문하여 ‘문화예술교육기획을 위한 워크숍’으로 진행되었습니다! D뮤지엄에서는 ‘I Draw : 그리는 것 보다 멋진 건 없어’를 전시와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해 보고, 프로그램개발과 운영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이어 방문한 릴리쿰 스테이지에서는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이야기와 예술과 기술을 접목시킨 사례탐구와 체험을 통해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어 오는 시간..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