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8월 14일(수), 제7회 이슈브리핑이 완주군 중앙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이슈브리핑에서는 완주문화도시추진단 문윤걸 단장의 '완주 공동체문화도시 추진계획'을 주제로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그 후 업무공유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완주군을 공동체 문화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 ) ■ 개요 -행사명 : 2019년 완주문화재단 제7회 이슈브리핑 -일시 : 2019년 8월 14일(수) 9:20 -장소 : 완주군 중앙도서관 다목적강당 -참석 : 완주문화재단 임직원 29명
지난 8월 11일(일), 문화아지트 빨래터에서 말복행사로 '복날 더 맛나게~ 더 즐겁게~ 여름나기'가 진행되었습니다. 화산 수락마을 주민들과 함께여서 더 즐거운 저녁식사를 하고, 문화아지트 빨래터의 활동영상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완주한달살기에 참여하였던 여은희 작가의 소감과 8월부터 참여하는 조승현 작가의 인사가 있었습니다. 조승현 작가는 8월 15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인디영화 감상과 더불어 작품의 감독 또는 배우와의 대화가 있는 ‘조승현의 시네마천국’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도 문화아지트 빨래터에..
지난 8월 7일(수), 8일(목) 2회에 걸쳐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무지개다리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소양 원당부녀회에서는 필리핀에서 온 김여진 강사가 필리핀에 관한 이해교육과 필리핀 가방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또 그 활동이 끝나고, 베트남에서 온 당티후에 강사의 베트남에 관한 이해교육을 진행되었습니다. 구이에 있는 상학경로당에 찾아가 ‘다문화 음식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각자 몽골 요거트와 베트남요리 자넴을 어르신들과 직접 만들면서 해당 나라의 이해교육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이서면 남양사이버아파트..
오늘 8월 7일(수), 2019년 완주문화재단 제 3기 이사 위촉식이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박성일 이사장이 반은경, 김연주 이사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습니다. 위촉식 이후 앞으로의 완주문화재단 이사로 활동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앞으로 재단의 주요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이사회에서 재단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입니다. 완주문화재단에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아낌없는 응원을 보냅니다 . : ) ■ 프로그램명 : 2019년 완주문화재단 제 3기 이사 위촉식 ■ 일시 : 2019년 8월 7일(..
지난 8월 1일(목), 2일(금), 6일(화) 3회에 걸쳐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무지개다리사업을 진행했습니다. 다문화 이해교육은 완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강사 양성과정을 이수하고 실제 강의하고 있는 중국, 베트남, 필리핀, 몽골의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들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지금까지 중국, 필리핀, 몽골의 다문화 이해교육을 진행하고, 관련된 문화예술교육을 했습니다. 중국 매듭 문종 만들기, 중국 음식 만들기, 필리핀 가방 만들기, 몽골 파우치 만들기를 했습니다. 앞으로 소양면 원당부녀회, 이서면 남양사이버아파트..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에서 주관하는 '화폭기행 완주 13개 읍·면을 담다' 전시 기획프로그램은 2019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전시사업으로, 전문작가와 지역민이 함께 완주 13개 읍면의 풍경을 재해석해보고 작품으로 승화하는 기획프로그램입니다. 1차 전시회는 이서면, 구이면, 상관면, 소양면, 용진읍을 화폭에 담은 전시회가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전시장에서 진행되고,2차 전시회는 나머지 7개 읍·면을 화폭에 담아 완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지역민과 나누고자 합니다! 8월 10일(토) 오후 1시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전시장에서 1차 전시장 오..
8월 5일(월)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제6차 문화이장 예술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국립전주박물관에서는 '오로지 오롯한 고을- 완주'를 주제로 완주 역사문물전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이번 문화이장 예술워크숍은 과거의 완주의 특색있는 역사와 완주다움을 만들어왔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즐겁게 들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전시관람 후 문화이장 반상회 내용 공유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륙의 선진문화를 먼저 받아들이고 한반도 금속기술의 선구자 역할을 충실히 해준 과거 완주사람들과 같이, 예술문화의 선구자 역할을 톡톡히 해줄 문화이장에게 많은 응원 부탁..
복합문화지구 누에에서 어제 7월 29일(월) 부터 거꾸로캠프- 우리는 리틀 아티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캠프는 2박 3일간 예술가와 함께하는 어린이 예술캠프입니다. 초등학교 3~6학년 아이들이 누에 뽕밭과 누에 캠핑장 등 자연과 어우러진 예술을 통해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어제는 암막커튼을 제작하는 '빛과 함께', 아지트를 만들어보는 '내 마음의 정원', 명량운동회 '컬러 밴드 놀이터'가 진행되었습니다! 60여명의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작품들로 복합문화지구 누에가 꾸며질 예정이오니, 많은 관..
어린이 창작뮤지컬 '달을 품은 호랑이'는 7월 26일(금), 27일(토) 이틀간 4회에 걸쳐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에서 전석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습니다. 이번 작품은 극단 두라가 작년 완주문화재단 예술인창작지원 사업에서 삼례 금와 습지를 배경으로 한 판소리 음악극 이 우수작으로 선정된 후, 올해도 완주문화재단의 예술인창작지원사업 계속지원을 받으며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호랑이 '만덕'이와 조선 도공 '달'이의 애절한 이야기에 아이들이 웃고 울며 공연을 즐겼다는 후문이 이어졌습니다! 앞으로도 극단 두루의 번창과 완주군의 예술인의 발전을 기..
완주문화재단의 2019예술인창작지원사업 선정 예술인(단체)들을 대상으로 1차 공유테이블이 진행되었습니다. 작은예술분야를 제외한 17팀과 함께 이루어졌으며, 지원분야별·장르별로 구분해 총 5회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과연 어떠한 얘기들이 오갔는지 함께 보실까요? 먼저, 창작공간지원분야 공유테이블은 꽁냥장이협동조합과 KH창작연구소의 공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꽁냥장이협동조합은 현재 창작공간 셀프 리모델링 중이며, 8월 중 완공하여 9월부터 프로그램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공간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며, 음료 및 음식 교육 및 공연 등을 위한 ..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