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오는 11월 누에아트홀에서는 예술인창작지원사업 전시주간에 전통문화예술진흥재단과 참여작가들이 함께하는 '문화공간활용 전통공연' 이 열립니다. 관련하여, 참여작가들과 작곡가가 만나 사전미팅을 가졌습니다. 전통문화예술진흥재단은 완주의 작가들과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누에아트홀에서 전통공연을 준비중인데요, 우리 국악과 전시작품들이 만나 어떤 방식으로 공연을 이끌어갈지 모두들 기대 바랍니다. 본 공연은 현재 11월 16일(토) 예정이며 관객과의 대화(아티스트 토크)도 함께 준비중이니, 온 가족이 다함께 보러오세요! ■ 행사명 : 2019예술..
벽화아트활동가 주민워크숍이 경천용복마을과 동상면사무소에서 2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마을의 탈색되고 노후 된 벽화들을 보수하는 사업인 벽화아트 활동가 사업을 참여하신 주민분들에게 소개하고 마을 벽화 진행 일정 안내, 벽화아트활동을 통해 바라는 점, 벽화아트활동 진행 관련 협조를 부탁하며 공유하는 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예술인분들과 참여주민분들과 함께 아름답게 만들어갈 경천용복마을과 동상면사무소의 벽화, 많은 기대 바랍니다. : ) ■ 프로그램명 : 벽화아트활동가 경천용복마을 주민워크숍 ■ 일시 : 2019년 9월 6일(금) 13:00 ■ 장..
2019예술인창작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김민선 소리꾼의 연습실에서는 미산제 완창발표회 준비가 한참입니다. 더운 여름내내 땀과 노력으로 준비한 첫 번째 완창발표회에 오셔서 다함께 제비를 불러보았으면 합니다. 해학이 가득한 김민선 소리꾼의 는 오는 10월 12일(토) 오후 3시 복합문화지구 누에아트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맛보기 영상 미리 만나보세요~ ■ 행사명 : 예술인창작지원사업 선정예술인 현장방문(김민선 소리꾼) ■ 장소 : 김민선 소리꾼 연습실 ■ 일자 : 2019년 8월 29일(목) 15:00
소양 율곡마을 문화창작공간 달빛품에서는 한달살기 입주한 배영은 작가와 함께하는 가 진행되었습니다. 피아노와 국악 작곡을 전공한 배영은 작가는 100여명의 소양 신교리 일원 주민들과 함께 전통 가곡과 판소리, 연주곡으로 낭만적인 초가을 저녁을 즐겼습니다. 앞으로도 소양 율곡마을이 문화예술로 어깨가 들썩거리는 일들이 더 많아지길 바랍니다. : ) ■ 프로그램명 : 완주한달살기 문화창작공간 달빛품 '달빛음악회' ■ 일시: 2019년 9월 1일(일) 18:00 ■ 장소: 소양 율곡마을 이장님 댁 마당
화산 수락마을 ‘문화아지트 빨래터’에서는 한달살기 입주 조승현 작가의 이색 문화 프로그램 이 진행되었습니다. 유명 뮤지션 신해철에 대한 판타지 영화 '앵콜'을 감독한 조승현 작가의 시네마 천국은 8월동안 3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시네마 천국은 주민들과 독립영화 감상과 영화의 감독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주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 ) ■ 프로그램명 : 완주한달살기 문화아지트 빨래터 '조승현의 시네마천국' ■ 일시: 2019년 8월 29일(목) 19:00 ■ 장소: 화산 수락마을 ‘문화아지트 빨래터’ ■..
지난주 8월 29일(목요일), 이서면과 용진읍에서 2차례의 걸쳐 ‘찾아가는 문화다양성 상영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찾아가는 문화다양성 상영회는 완주 내 다양한 공간에서 문화다양성 영화 상영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다양성 인식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상영회에서는, 난민 발생과 그에 따른 아동 인권 문제에 대해 실제 당사자들이 직접 그들의 이야기를 연기한 극영화 과 장애를 가졌다는 이유로 가족과 떨어져 시설에서 살아온 동생과 함께 살기로 다짐한 언니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을 상영했습니다. 상영이 끝난 뒤 간단..
지난 8월 28일(수), 누에아트홀에서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인 ‘누에 포트락(樂)’이 열렸습니다. 이번 누에 포트락(樂)에선 공연, 음식, 체험, 토크와 함께하는 점심시간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8월에는 ‘바람처럼’ 재즈밴드와 ‘BPM' 뮤지션 그룹의 감각 있는 사운드로 공간을 풍성하게 채웠습니다. ‘바람처럼’의 재즈밴드는 대중들에게 다소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 ‘JAZZ’라는 장르를 보다 친숙할 수 있도록 POP, R&B, LATIN 등을 접목하여 재탄생시킨 음악을 선보였고 1집 앨범 ‘처음 바라다’를 깜..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함께 주관하는 2019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너에게 가 YOU 4회차 “K-POP, 락밴드를 만나다” 공연이 삼례중학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삼례중학교 우쿨렐레 동아리 친구들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플롯과 통기타를 다룰줄 아는 학생들 그리고 오카리나로 맛 깔나는 남행열차를 선보여준 선생님각기 다양한 악기를 다루는 선생님과 학생들의 합동무대에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1부는 혼성댄스팀 UP’s에서 다양한 음악의 댄스를 선보여주었는데요~중간 중간 학생들이 노래를 따..
오늘 8월 28일(수), 의성군청 도시환경국 시범마을조성과와 의성군이웃사촌지원센터에서 '완주한달살기' 답사를 위해 완주를 방문하였습니다. 공간라운딩에 앞서 완주문화재단 사무국에서 완주한달살기에 대한 소개와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후 완주한달살기가 진행되고 있는 화산 수락마을 문화아지트 빨래터로 장소를 이동하였습니다. 완주한달살기에 참여하고 있는 조승현 작가, 최미경 공간운영자와 공간을 둘러보고, 마을 안에서 문화공간이 새롭게 탄생한 이야기와 레지던시를 통해 예술인 귀촌, 정착 대한 고민과 바람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의성군도 ..
2019예술인창작지원사업 최초지원분야 선정자 이우엽 작가의 작업실인 우도예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우엽 작가는 얼마전 전북나우아트페스티벌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현재 11월에 있을 누에아트홀 전시를 준비중입니다. 전통술과 관련된 주병, 주전자, 잔 등 우리의 생활자기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11월 5일(화)~24일(일) 누에아트홀 전시를 기대해 주세요! ■ 행사명 : 예술인창작지원사업 선정예술인 현장방문 ■ 장소 : 이우엽 작가 작업실(우도예) ■ 일자 : 2019년 8월 27일(화) 14:00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