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전라-경상권 군단위 문화재단들이 정기적이고 실천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공통의 문제에 함께 방안을 모색하고 연계사업을 발굴하고자 모였습니다. "전라·경상권 군단위 문화재단 네트워크" 전라북도- 완주문화재단 전라남도- 담양군문화재단 경상북도- 영덕문화관광재단 경상남도- 남해관광문화재단 우리 문화재단은 제도를 활용, 이해관계자 협업을 통한 혁신적 실험으로 지역문화예술에 관한 사회문제를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4개 도의 군단위 문화재단이 교류와 협업을 통하여 지역문화예술을 진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6인의 예술가가 완주에 남긴 것! "너무 길게 떠나온건가 싶었는데, 너무 빨리 지나가버렸어요. " "완주에 온 첫 날, 다시 올라가야하나 싶기도 했는데, 조만간 또 올꺼에요. 내년에 또 완주에서 프로젝트 하고싶어요. " "완주는 정말 편안한 곳이에요. 매력이 넘쳐요. " "이 집은 인생 국밥집이에요. " "여긴 저만 알고 싶은 장소인데, 여기서 공연해보고싶어요." "요기로 가면 지름길이에요. 어느새 완주사람보다 더 완주를 많이 알고 있는 완주의 매력에 푹 빠진 예술가들이다.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짧은 가을을 온전히 완주에서 보내며, ..
12월이 시작되는 날, 문화다양성의 다양한 사례들을 만나 보았습니다! 무지개다리사업에서 추진하는 호남권 교류 행사는 익산과 완주에서 문화다양성 사업참여자 및 관련 활동가들과 함께 완주의 문화다양성 활동공간과 대표 사례들을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사업 참여자들은 각자 다양한 주제나 분야 안에서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지’, ‘어떤 맥락에서 문화다양성을 더 확장시킬 수 있을지’ 등 다양성이라는 서로 공통된 주제로 한층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였습니다. ‘문..
문화이장이 5주년이 되었습니다. 문화와 함께 변화된 완주의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행사명: [2021문화이장]문화이장 동문 同問회 ■일 시: 2021.12.13. (월) 14:00~18:00 ■장 소:복합문화지구 누에 (누에아트홀 )
[2021 완주 한 달 살기] 한태리 작가 오픈스튜디오 “게릴라 음양오행 시점” 지난 9월부터 용진 완산가에서 ‘완주 한 달 살기’에 참여한 한태리작가의 오픈스튜디오 ‘게릴라 음양오행 시점’를 진행합니다. 「음양오행에 기반한 사주팔자 풀이는 자신의 생년월일시에 따른 여덟 가지의 글자의 의미를 해석한다. 이 여덟 가지의 글자 중 자기 자신을 뜻하는 글자를 중심으로 다른 일곱 개 글자들과의 관계를 보는데 여기서 가장 첫 번째로 확인하고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바로 자기 자신을 뜻하는 글자이다. 이 글자의 의미..
2021예술인창작지원사업 결과공유회를 11월 24일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에서 진행했다. 이번2021예술인창작지원사업은 준비-제작-발표-유통 및 확산의 창작단계별 예술지원체계로 안정적인 창작여건 조성을 지원하고 특히,청년예술인지원부문이 새롭게 신설되어 창작활동에도 활력을 불어넣었다. 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된20명(팀)은 지난1년 동안 창작활동의 과정과 결과물들을 공유하고,사업에 걸림돌이 되었던 코로나로 인해 지친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해주는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사업에 참여한 과정 속에서 예술인들의 성과도 있었다.진정욱(결과지원)..
[2021 완주 한 달 살기] 지난 9월부터 고산 아트스테이풀에서 ‘완주 한 달 살기’를 진행중인 서울프린지네트워크(이은주, 백교희, 남하나)팀이 참여한 [고산 버스킹]이 지난 주말에 고산미소시장에서 열렸습니다. 이중 프린지팀은 ‘민수민정’팀과 ‘쇼갱’팀의 공연을 함께 준비했습니다. 미디어아트퍼포먼스 그룹으로 활동하는 ‘민수민정’은 사운드-미디어아트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표현, 장소특정형 작업을 지향하는 팀입니다. 이 팀은 밴드라고 해야 할까? 하는 궁금증은 잠시, 동화같..
[2021 완주 한 달 살기_어린이 초상사진 전시회] 지난 9월부터 고산 지역경제순환센터 2층에서 '완주 한 달 살기'를 진행 중인 '이정의 작가'의 작은 전시회가 열립니다. 핸드폰 카메라가 익숙해진 우리에게 인화된 나의 사진을 갖는 것은 특별한 일인데요. 작가님 작업실 아래층이자 지역경제순환센터 1층은 완주숟가락공동육아와 다함께돌봄센터 '모두의 놀이터' 아이들이 생활하는 곳입니다. 자연스레 만나는 아이들과 함께 전통적 스타일, 꾸미지 않는 정면을 보여주는 초상사진 촬영을 진행했고, 그 결과물을 잠시 공개합니다. 전시가 ..
2021예술인창작지원사업 결과전시주간 두 번째 이야기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에서는 지난 2주에 이어 11월 16일부터 11월 28일까지 2주간 예술인창작지원사업 새로운 팀의 전시가 시작됩니다. 전시1실에서는 공연분야에서 활동 중인 경보비, 김소라, 극단오락, 극단푸른숲 전시2실에서는 문학분야 김헌수, 이보현, 최재선 작가, 웹툰에 노건호, 시각분야 여은희, 최용선 작가도 함께 합니다. 청년예술인 지원_경보비_창작판소리 경천 화암사 설화를 바탕으로 창작판소리를 만난다. 지역 명소를 아동들의 눈높이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과 영상컨텐..
봉동읍김종례 문화이장님의 문화이장 자기주도 프로젝트는 입니다. 봉동읍에 있는 북카페 보물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다문화 가정 어머니들과 자녀들이 함께하는 타일벽화 꾸미기 입니다. 이곳을 봉동의 핫플레이스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림도 그리고 색도 칠하는 과정속에서 자연스럽게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꽃모양 나무조각과 하트모양 도자기 위에 저마다 원하는 빛깔을 칠했습니다. 그리고 보물섬으로 들어가는 입구 왼쪽에 있는 벽을 꾸며주었습니다. 우리들의 공간을 위하여 마음을 모으는 시간이..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