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은 예술인의 눈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내가 생각하는 지역에 대한 고민이나 문제 등을 문화예술을 통해 변화하고 풀어나가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예술 활돌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1년 진행된 14개의 예술로 더 나은 완주를 만들고자 했던 프로젝트들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그 다섯 번째는 '완주군 내 신봉마을 및 주용 관광지'에서 진행된 ‘패러디 완주-’프로젝트입니다. 패러디 완주 (사)마을통 임채군, 김용훈, 이은정, 정희천 신봉마을_ 강옥선, 김보련, 김양희, 박순금, 서..
5월 21일은 UN이 지정한 세계문화다양성의 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4년부터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5월 21일(문화다양성의 날)로부터 1주간을 문화다양성 주간으로 정하여 전국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책 읽는 도시 완주에서 5개 공공도서관과 5개 마을책방이 협력하여 다양한 경험이 가능한 참여형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 행사기간 : 5월 21일(토) ~ 5월 27일(금) / 7일 ■ 행사장소 : 완주군 일원 (5개 공공도서관, 5개 마을책방) ■ 전시주제 : 동물권, 노년..
추억의 놀이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니어놀이활동가를 모집합니다!!! 실뜨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연날리기 등 어릴 적 신나게 놀았던 추억을 꺼내어 보세요. 놀이만 있다면 나도 놀이활동가가 될 수 있습니다:) □ 사업일정 (총 14회) 일정 주제 활동내용 5월 ~ 7월 주 1회 놀이 활동가 워크숍 [어릴적 놀이 추억하기] - 내가 어릴 적 즐겼던 놀이는? - 다양한 놀이 공유하기 [놀이활동가 준비하기] - 내게 맞는 놀이 발견하기 - 놀이활동가가 되기 위한 연습하기 7월~10월 ..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은 예술인의 눈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내가 생각하는 지역에 대한 고민이나 문제 등을 문화예술을 통해 변화하고 풀어나가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예술 활돌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1년 진행된 14개의 예술로 더 나은 완주를 만들고자 했던 프로젝트들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그 네 번째는 고산면, 봉동읍, 삼례읍에 위치한 ‘창포마을, 봉동주공아파트 경로당, 봉동읍·삼례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인형극으로 보는 고부열전’프로젝트입니다. 인형극으로 보는 ..
지난 2022년 4월 13일 오전 10시, 복합문화지구 누에 커뮤니티실에 완주군 문화예술기관시설 관계자들이 모였습니다.2022 완주문화원탁회의 중 ‘문화예술기관시설 원탁회의’의 첫 자리였습니다.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완주문화원탁회의는 완주군 문화예술 관련 주제별(문화예술기관시설, 문화기획자활동가, 성평등, 장애인 문화예술 등)원탁회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문화예술기관시설 원탁회의는 완주군 관내 문화예술기관시설 관계자들이 모여 완주군 문화예술활동 활성화와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예술활동 지원에 관한 고민을 나누는 자리입니다. 올해 ..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은 예술인의 눈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내가 생각하는 지역에 대한 고민이나 문제 등을 문화예술을 통해 변화하고 풀어나가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예술 활돌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1년 진행된 14개의 예술로 더 나은 완주를 만들고자 했던 프로젝트들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그 세 번째는 구이면에 위치한 ‘문화공유공간 별마당’에서 진행된 ‘가을은 참 예쁘다’프로젝트입니다. 가을은 참 예쁘다 팅기니 김옥자, 김문진, 김미경, 김용정, 설정훈, 차수민 ..
안녕, 올해의 선정작가를 소개합니다!_1(결과지원, 다시지원) 지난 3월 16일 오리엔테이션! 해마다 진행되는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이 올해도 꿈틀꿈틀 시작합니다.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은 완주의 예술인‧ 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작주기에 맞춘 단계별지원구조 [준비-결과-다시]지원과 [청년예술인지원] 분야가 있습니다. 그 중 2022 [결과지원]과 [다시지원]분야의 선정작가와 프로젝트를 사알짝 소개합니다! 권성수 『여정 展』 권성수-작업중인 작품 中 (철,아크릴알갱이) 조각가..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은 예술인의 눈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내가 생각하는 지역에 대한 고민이나 문제 등을 문화예술을 통해 변화하고 풀어나가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1년 진행된 14개의 예술로 더 나은 완주를 만들고자 했던 프로젝트들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그 두 번째는 삼례읍에 위치한 '삼례 청년몰'에서 진행된 '더 나은 삼례시장을 만드는 예술' 프로젝트입니다. 더 나은 삼례시장을 만드는 예술 제이뮤직협동조합 김종현, 김수진, 임혜민, 편수정, 임채경 WHO/ ..
완주문화재단이 지난해 전국 25개 기관․단체가 추진한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다양성 확산사업’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뜻깊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고 연대해온 지역내외 30개 협력단체와 함께 했기에 가능한 성과였으며, 특히 코로나로 인해 대면과 비대면을 오가는 살얼음 같은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6,815명의 뜨거운 마음이 모여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다양성이 존중받는 공존생태계 함께 만들어요 ☺ 문화다양성은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소통하는 것에서부터 시작..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은 예술인의 눈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내가 생각하는 지역에 대한 고민이나 문제 등을 문화예술을 통해 변화하고 풀어나가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1년 진행된 14개의 예술로 더 나은 완주를 만들고자 했던 프로젝트들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그 첫 번째는 화산면에 위치한 '문화아지트 빨래터'에서 진행된 '같이 놀래' 프로젝트입니다. 같이놀래? 예술여행자 최미경, 여은희, 최지영 WHO/ 우리의 소개 예술여행자는 여은희, 최지영, 최미경이 ..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