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2022 완주문화다양성발굴단 청소년 소수다를소개합니다! 우리 주변의 모든 일들이 문화다양성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 아시나요? 저희 완주문화다양성발굴단 소수다는 '소수를 지키는 다수'로 문화다양성 활동 주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공감대 확산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완주꿈드림, 용진중학생들과 함께한 신기한 여행, 한국게임과학고와함께하는 살.만.하.지.까지! 학교 밖, 안 청소년들과 함께 일상 속에서, 생활 속에서, 관심 속에서 다양한 경험들을 풀어내고자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명:2..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드디어 다가온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 결과공유전시! 그 첫 주자인 윤대라 작가님의 를 소개해 드립니다. 는25일(월)부터 11월 6일(일)까지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 1, 2 전시실에서 진행되는데요! 윤대라 작가는 “도시에서 시골로 이주 후의 시간 속에서 마주한 삶과 죽음, 도시인의 삶 안에서 가져보지 못했던, 자연의 도처에 존재하는 생명과 죽음을 체감하며 얻은 경험을 선사하는 작품을 선보인다.” 라고 전시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전시는 4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작가..
[2022 문화이장] 3차 공유테이블 ‘내 이웃과 함께하는 방법에 대하여’ 10월 24일 월요일, 완주문화재단 커뮤니티실에서는 2022 문화이장 3차 공유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9 ~ 10월까지의 문화이장의 활동공유와 너와 나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다양성 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시작하면서 의욕은 많았는데, 우여곡절이 많아서 힘들었어요.” “우리 아파트는 전에 엘리베이터에서 만나도 서먹했었는데요. 이제는 인사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분리수거 캠페인도 하고 있고,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
완주문화재단,「제1회 대한민국 문화재단 박람회」 지역문화 우수사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지난10월19일(수), 문화체육관광부와(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주최한에서 완주문화재단이 지역문화 우수사례상 1등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역문화우수사례상은 지역문화의 흐름을 주도하는 사업정책을 발굴하고자 전국 117개 지역문화재단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매개성, 지역성, 독창성, 가치성, 협치성의 5개 분야에 따라 지역문화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상입니다. 완주문화재단은 5개 분야 중 2017년부터 진행해 온 '예술가와 완..
[2022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 워크숍의 순간들 지난 오리엔테이션 이후,2022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 참여 팀들은 바쁜 시간들을 보냈답니다. 그동안 참여 팀들은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을 실행하고, 또 실현하기 위해 각각 2차례의 워크샵을 진행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는 젤리장 멘토와 은 유구리 최실장과 함께 열정적인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대화와 웃음꽃이 끊이지 않았던워크숍의 순간들!! 함께 살펴볼까요?? 젤리장 멘토와 함께하는 팀의 멘토링 워크샵이 봉동 생강골시장 왼쪽 컨테이너에서 진행되..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은 예술인의 눈으로 내가 사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내가 생각하는 지역에 대한 고민이나 문제 등을 문화예술을 통해 변화하고 풀어나가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1년 진행된 14개의 예술로 더 나은 완주를 만들고자 했던 프로젝트들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그 열네 번째는 봉동읍에 위치한 ‘만경강변’에서 진행된 ‘내 몸과 마음을 알아가는 예술 치유 프로그램’프로젝트입니다. 내 몸과 마음을 알아가는 예술 치유 프로그램 꽁냥장이협동조합 이..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 중간공유 멘토링, 그 현장 속으로 어느덧 시간이 흘러, 11월의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결과전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예술가들의결실을아낌없이, 고스란히 담아내는 전시주간이 되기 위해 심의에 함께해 주셨던 현장의 전문가와중간공유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1대 1로 매칭된 예술가들과 멘토들은 지원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예술적 영감을 얻고 공유하는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최민주’ב이승희’..
지난 2022년 9월 29일 오후 2시, 전주 JB문화공간에서 ‘전라북도 문화벼리협의회(이하, 문화벼리협의회)’ 1차 회의가 열렸습니다. 2016년 시작된 문화벼리협의회는 전라북도 14개 시‧군의 문화예술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며, 전라북도 문화예술 이슈를 발굴하고, 정책을 고민하는 역할을 해왔는데요. 2022년 첫 모임을 진행한 문화벼리협의회는각 지역별 문화예술 현황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문화벼리협의회의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1차 문화벼리협의회는 각 지역별 문화예술계 주요 이슈를 공유하는 것으로 시작됐는데요.문화벼리협의회 위원..
청소년 소수다가 2022년,‘옷’과 ‘동물’이라는 주제로 모였습니다!! 우리가 입는 옷으로부터 출발해옷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지속 가능한 옷에 대해 알아보고, 유기견 동물 보호소에 있는 친구들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옷은 패션뿐만 아니라 먹거리와삶의 전반적인 면에서 문화다양성과 아주 깊이 연결되어있는데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패션 문화!! 내가 입는 옷이 곧 나이기에 옷은 어디서 왔고, 누가 만들었고,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부터 알아봤습니다. 한때 즐겨입던 옷도 오래되면 낡아지..
청소년과 함께하는 단편영화 제작 프로그램 ‘다른 길’이 지난 9월, 상영회를 끝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너랑 나랑’ 영화제작 프로그램은 7월부터 단편영화리터러시를 시작으로 미디어에 대한 이해, 영화 속의 문화다양성, 단편영화 제작하기등 미디어 안에서 문화다양성을 찾아보고우리 생활 속에 문화다양성이 연결되어있다는 것을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영화제작에 대한 이해와촬영 장비 사용 방법,연기연습, 촬영 실습, 본 촬영을 통해직접 단편영화를 제작해봄으로써 문화다양성을청소년의 시각으로표현하는 시간..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