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_다시지원] 최섬 작가의 가 정식 출판물로 발간되었습니다!! 출판 기념으로 11월 11일(금), ‘청촌방앗간’에서 작가와의 대화가 진행되었어요! 의 탄생 과정과 이야기와 최섬 작가의 작가가 된 이야기! 그 비하인드 스토리, 지금 시작합니다. 20대 중반, 고래를 소재로 엽서를 제작해서 팔고 난 뒤, ‘나도 할 수 있구나!’ 자신감이 생겼다고 하는데요. 이어서 이라는 시를 쓰고, 독립 출판까지 하게 된 최섬 작가! 아쉬웠던 점은, 예산 문제로 원하는 규모로 진행하지 못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우..
소상공인들의활력충전을위한행복나누기1탄프로젝트가10/25(화)봉동 생강골시장 일대에서진행되었습니다! 10/ 25일 #1 행복 나누기 장날이라 북적한 느낌은 있었지만시장 안쪽은 다소 한산했는데요. 먼저 팀원들과 무대를 둘러보고 공연에 필요한 장비를 체크하고,주변 매장에 들어가 프로젝트를 설명드렸습니다. 사연 청취, 신청곡 접수 등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신 상인분들께는 직접 시장에서 준비한 선물을 증정해드렸는데요. 준비한 증정품을 드릴때는 정말 좋아해주셔서늦은 밤까지 준비한 피곤이 사르르 해소되었습니다. 또..
나의 생계수단, 내가 파는 물건들을 예술가와 함께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자! ‘2022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 소리점빵의 을 소개합니다~~ 나의 판매 물품을 지금까지 와는 다른, 나만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점포에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표출해 무채색에 가까운 생강골 시장에 특별한 색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살펴볼까요? 그 첫 번째 방문!뻥아저씨 튀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빈 플라스틱 병에 검은콩을 담아 흔들며 리듬 악기를 만들고, 상인이 좋아하는 노래를 연주하고 같이 노래를 부르며 웃음과 함께 작업..
11월 3일 목요일, 완주문화재단에 2곳의 기관에서 방문해주셨습니다~! 오전에는 함양예총 관계자분들과 문화 코디네이터 분들께서 방문하셨습니다. 12분의 문화코디네이터와 함양예총 관계자 분들을 맞이하고, 완주문화 소개 동영상으로 완주문화재단의 소개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도농복합도시인 완주군의 기본현황과 완주문화재단 문화이장 사업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습니다. 마지막으로, 폐산업시설 문화재생공간인 복합문화지구 누에를 라운딩하며 오전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3일오후에는, 여수시청 문화예술과에서「여수문화예술재단」설립을 ..
서울프린지네트워크와 함께한 2022 완주탐사캠프! "우리가 발견한 고산의 예술적인 장소들" 높은 하늘 아래, 어느새 울긋불긋 단풍빛으로 물든 고산을 잘 즐기고 계시나요? 따듯한 햇살, 반짝이는 윤슬, 아이들의 까르르 거리는웃음소리로 가득했던, 11월 첫째 주 주말, 그 특별했던 완주탐사프로젝트 가을캠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완주탐사프로젝트 가을캠프로 의미 없이 지나다니던 길에 예술가의 시선이 더해져 다양한 이야기가 만들어졌는데요. 덕분에 고산의 주민들은예술과 일상의 경계를 허물고, 예술적인 시선으로 고산을 바라볼 수 있게 ..
로컬푸드가 누구에게나 즐거운 장소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든, 아기자기 고은경, 지나오다 캘리그리피 김지나의재미난 이벤트! 장을 보는 엄마도, 엄마를 따라온 아이도, 자유롭게 끄적이며 놀이 공간을 즐겨 보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11월 12일, 고은경, 김지나 팀의 팝업 이벤트 행사가 전북삼락로컬마켓에서 열렸는데요! 귀여운 고구마 머리띠에 진짜 고구마까지! 달달 고구마로 5행시 지으실 준비 되셨나요~~ 귀여운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달 달콤 달 달고 고 고구마 구 구두 마 마구 호두파이 어때요? 멋..
[2022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 농부는 마법사 낙엽비가 내리는 가을날, 전북삼락로컬마켓에서는 마법사 학교가 개교했습니다! 옛날 옛적, 어느 나라에 고기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왕이 있었어요. 그 왕은 매일매일 고기만 먹고 싶은 마음에, "이 세상 모든 채소를 없애버려!" 명령했어요. 파릇파릇 건강하고 예쁜 채소들이 나라에서 모두 없어져 버렸죠!!! 채소가 사라진 나라에서 백성들은 먹어도 먹어도 배고파지는 병에 걸리고 말았어요. 그러던 어느날, 한 농부가 씨앗의 싹을 틔웠고, 백성들은 채소를 되찾아 다시 건강해졌지요! 그 이후로 라고..
울긋불긋 가을의 풍경과 함께 찾아온,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 결과공유전시! 윤대라 작가님의 바통을 이어받은, 박선 작가님의 를 소개합니다 는 8일(화)부터 11월 20일(일)까지 복합문화지구 누에아트홀 1,2 전시실에서 진행됩니다. 오감으로 경험한 자연, 특히 살아있는 야생의 탄력적인 동체와 에너지에서 영감을 받는 박선 작가님! 그림을 그릴 때 실제로 경험한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자연의 생동을 드로잉에 담았다고 하셨는데요, 당시의 경험을 마음에 떠올려 종이에 꺼내어 직관적이고 유희적인 드로잉을 한다는 작가님의..
지난 9월 초,찾아가는 문화다양성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완주군에 있는 공공기관, 문화예술관련 종사자, 교직원, 복지관 등 문화다양성을 필요로 하는 분들을 찾아가서 문화다양성의 인식과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1차 교육은 완주미디어센터 직원분들, 미디어 활동가분들과 함께 '문화 안전망을 만들어가는 일상 속의 문화다양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문화다양성은 내가 어떻게 해석하고 실천하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세상은 자본과 권력의 구조로 움직이지만 한켠에는 가치와 문화적 삶의 모습이 보이는데, 그것이 뭉쳐져..
쌀쌀해지는 날씨에 온기를 전해줄,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 결과전시를 소개합니다. 완주의 3명의 조각가 '김성석, 박창은, 최용선'의 전시가 누에아트홀과 완주가족문화교육원 앞 잔디광장에서 11월 1일부터 12월 4일까지 한 달여간 열립니다. 누에아트홀에 들어오면, 순수하고 고결해보이는 새하얗고 사실적인 인체조각작품들이 맞이합니다. 박창은 작가는 조각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인체를 리얼리즘에 기반하여 작업하고 있어요. 인체작업은 작가가 조각을 시작하게 된 계기이자,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기도 한데요. 구체적으로 표현된 인..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