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지난 9월 7일 지역문화예술을 성평등 관점에서 바라보는 작업으로 첫 만남을 시작했던 성평등문화예술비평학교 '문화예술다리미' 심화과정이 11월 16일 '공유회'를 마지막으로 총 11주간의 긴 대장정을 마쳤습니다. 성평등 관점에서 장르별 문화예술작품을 다시 보고, 지역문화예술작품에 대한 질문들을 모아 한편의 글을 쓰기까지. '문화예술다리미'가 함께 지나온 길을 소개합니다! 성평등문화예술비평학교 '문화예술다리미' 심화과정에서 함께나눈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OT&여는강의]평평한 문화예술을 위한 작지만 확실한 ..
[2022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 결과공유회 [2022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 결과공유회를 11월 29일 복합문화지구 누에 실마리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지난해 시작된 ‘더 나은 완주를 만드는 예술'사업은 예술인의 눈으로내가 사는 지역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내가 생각하는 지역의 고민이나 문제 등을예술을 통해변화하고 풀어나가는 다양한 실험적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주제와 형태로 이루어진 프로젝트들 앙상블아하를 시작으로 용봉초등학교 학부모회, 소리사랑방, 앙상블프레이즈,고은경, 김지나, 박..
완주 지역 예술인・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완주문화재단의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의 결과공유전시이 진행되고 있다. 권성수, 김성석, 박선, 박창은, 윤대라, 최용선 작가와 함께하는 이 전시는 2022.10.25 ~12.4에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 일대에서 열린다. 그중 박선, 권성수작가의 조형작업을 만나봤다. |박선 개인전 Shared Land 완주의 전시공간인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 전시관에 들어서니 지금이 겨울의 초입인지 여름의 첫 시작인지 잠시 헷갈리며 작품에 빠져든다. 작가의 캔버스에서 초록색물결을 이룬 어린 벼들이 오선을 그리며 음..
'2022 조형작업 압도하는 힘!' 완주 지역 예술인・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완주문화재단의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의 결과공유전시이 진행되고 있다. 권성수, 김성석, 박선, 박창은, 윤대라, 최용선 작가와 함께하는 이 전시는2022.10.25 ~12.4에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 일대에서 열린다. 그중 박창은, 최용선 작가의 조형작업을 만나봤다. | 박창은 제3회 개인전 2022.11.1.~12.4 인간, 기하 그리고 공간_부분-1 (인간) Human, Geometry and Space_part-1 (Human) 완주의 전시공간인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의 묵직한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하..
문화이장 주민함께 프로젝트 "우리들의 작은 축제" 복합문화지구 누에 실마리홀에서 11월 17일 소외된 장애인과 지역주민의 화합과 소통이 부족해 알아가는 기회를 갖고자축제를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김화순,이종화,허진숙 4기 문화이장이기획및운영에 참여하였습니다. 임세익군의 글과 그림으로 제작된 포스터 너무 따뜻하지 않나요?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이종화 문화이장이 행사 진행을 맡았답니다.훈남포스 느껴지시죠? 프로그램은 1부 - 우크렐레 연주, 연극, 율동, 퀴즈 등으로 꾸며진 레크레이션, 책놀이 2부 - 기타연주, ..
"예술의 깊이 가늠할 수 없었다." '완주문화재단의 창작지원 사업 뜻깊다' 완주 지역 예술인・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완주문화재단의 2022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의 결과공유전시이 진행되고 있다. 권성수, 김성석, 박선, 박창은, 윤대라, 최용선 작가가 함께하는 이 전시는2022.10.25 ~12.4에 복합문화지구누에 아트홀 일대에서 열린다. 먼저, 윤대라 작가와 김성석작가의 전시를 만나봤다. | 윤대라 피에타(2022.1025~11.6) 윤대라 작가의 현 작업실은 완주의 시골 작은 사찰이었던 곳입니다. 그 땅을 일구며 사는 작가와 함께 공존하는 염소, 닭, 개,..
지역 안에문화다양성이 지속되고 확산되기 위해선 어디서부터 시작 해야할까? 완주에서 문화다양성 사업 참여자들,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문화다양성이 왜 필요하고 무엇을 통해 어떻게 전달해야할지 고민해봤습니다. 실질적으로 다양성을 조직 내에서, 활동 안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안들과 사례들,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방안 등을 논의해봤는데요. 내부적으로 문화다양성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사업 운영 시 담당자가 체크하며 실행하는 방법,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해마다 완주문화다양성 슬로건 공모전(영상, 글쓰기..
완주문화재단과 전북권 5개 문화재단(고창, 부안, 익산, 전북, 전주), 전북 거점형 양성평등센터,전북대학교 부설 여성연구소, 전북여성문화예술인연대, 지식공동체 지지배배가 함께하는'전라북도 문화예술 성평등 네트워크'에서 미투 운동 이후문화예술 생태계를 다시 바라보는 포럼을 엽니다. 예술인, 학계, 공공기관이 함께 준비한 열린 논의의 자리에 완주군민, 문화예술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행사명 : 포스트-미투 시대,전라북도 성평등 문화예술 생태계 만들기 ■ 일 시 : 2022.11.25(금) 15:00~17:30 ■ 장 소 : 전북대학교 인문사회관 208호 ..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