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2023‘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의 결과공유로 '준비지원'에 선정된 황세화 작가의 개인전이 열립니다. 황세화 작가의 개인전 는 귀촌한 작가가 자신을 엄마처럼 품어준 완주에서 얻은 안정감을 분홍 고양이로 형상화합니다. 분홍 고양이가 주제인 회화와 도자기 작품을 통해 작가가 명상하고 자연과 가까이 사는 삶 가운데서 작가가 얻은 삶의 쉼표가 관람자에게도 맑음의 기운으로 전해지길 소망합니다. 전시는 6월 27일(화)부터 7월9일(일)까지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 3관에서 진행합니다.
2023‘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의 '청년예술인지원'결과공유로 김예진의 바순공연이 첫 포문을 연다. 예술의 순수한 선물을 누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는 6월 23일(금), 19:30,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에서 피아노 오은하, 클라리넷 박은별, 노래 성유하와 함께 귀에 익은 가곡과 째즈 곡으로 구성된 레파토리를 선보인다. 평소 쉽게 들을 수 없는 바순과 클라리넷의 목관악기 협연으로, 한 번쯤 들어봤을 듯한 곡 구성은 클래식이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군민들과 음악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선사할 것이다. 특별히,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인 성유하의 맑고 ..
지난, 6월 3~4일, 완주문화재단에서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사업 일환으로 대둔산 축제에서 '쿨링, 완주'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대둔산 축제는 '내 삶에 추억을 선물하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13년만에 부활한 축제로대둔산 추억 만끽 산행, 추억의 음악다방, 레트로 고고장, 명량운동회, 보물찾기 등 추억만들기 콘텐츠를 구성하였습니다. 축제 현장 잠깐 보실까요? 대둔산 축제는 전북 최초 산악문화 축제로 엄홍길 대장과 한왕용 대장과의대둔산 추억 산행도 진행하였습니다. 모악산 도립공원에서 진행되는 만큼완주문화재단은 ESG '쿨링, 완주'..
지난, 9일(금) 완주문화재단은 (사)행복드림복지회로부터 기부금 500만원을 기탁받아 완주군수실에서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완주문화재단 유희태이사장, 정철우 상임이사와 (사)행복드림복지회 김선례 관리이사, 완주군 문화역사과 임동빈과장, 재정관리과 유원옥 과장을 비록해 관계자 총 14명이 참석했습니다. 2017년 창립한 사회적 기업인 (사)행복드림복지회는 장애인의 권익옹호 및 재활, 자활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장애인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김선례 관리이사는 "꾸준히 완주군에 후원 중인 우리기업은 올해에는 ..
지난, 5월 20일 복합문화지구 누에 일원에서 완주공예주간의 아트마켓이 열렸습니다. 공·사·다·망(공예를 사랑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연결망)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아트마켓은 전시·체험·마켓으로 구성되어 공예작가 90여팀이 참여해지역 주민들과 직접 만나는 교류와 소통의 장이였습니다. 완주공예주간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공예품을 한번 만나볼까요? 평소에 볼 수 없는 공예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서 그런지 아이들과 함께한 가족 단위의 호응이 대단했습니다! 또한, 복합문화지구 누에 아트홀..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의 대표사업인 문화이장 4기로 활동하는 이춘희 씨가 이번 제55회 전라북도미술대전에서 입선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전북미전에 입선한 이춘희 문화이장의 자화상‘가을을 내 안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낼 때, 밤새 그림을 그리며 아픔을 이겨내게 한 작품이라고 특별한 의미를 전하고 있다. 이춘희 문화이장은 비전공자로서 2019년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를 통해 여은희 미술가와 인연을 맺었다. 주민미술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며 취미로 시작한 미술이 생활문화를 넘어 전문영..
2023 아르코 공공예술사업 자율실행형(2년 지원)에 선정된 완주문화재단의 는지금, 완주군 내 마을속 레지던시에 입주할 예술가들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입니다! 는? 완주문화재단은 2017년부터 5년간 를 통해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낙후된 완주군의 유휴공간과작업실이 필요한 예술가를 매칭해 마을에는 새로운 활기를, 문화예술계에는 지역의 현황과 고민을 반영한 ‘지역형 레지던시 모델’을 제시해왔습니다. 를 통해 마을과 예술이 만나고, 주민, 공간운영자와 예술가가 만나는 경험이 쌓여 올해에는 아르코 공공예술사업에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2..
지난 5월 12일(금),코로나19 이후4년만에 열린 제58회 완주군민의 날에 완주문화재단도 참여하여 군민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완주군민들이 모인 잔치마당에서 완주문화재단에 대한 소개와, 그동안 진행했던사업성과도 자랑하고 올해 신규로 진행 중인 공예주간 프로그램과 DMO사업을 홍보하며 진행된 작은 이벤트에 많은 주민들로 북적북적인 하루였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든지 참여한 꽝없는 레트로 뽑기에서는 1등부터 5등까지 재단 홍보를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하여, 참여한 모두에게 웃음을 선사하였습니다. 특히, 1등을 뽑은 동상면 주민분께서는 ..
나들이 하기 좋은 5월, 책으로 만나는 문화다양성 '소수다의 서재 in 완주'가 올해도 찾아왔습니다! '소수다의 서재'는 완주군 특화 '문화다양성 주간행사'로 도서전시와 참여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2023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소수다의 서재 in 완주'와 세부 프로그램을 함께 알아보실까요? ▶ 2023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소수다의 서재 in 완주’ ■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5월 21일은 UN이 지정한 세계문화다양성의 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4년부터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을 ..
공예의 즐거움을 알리고 나누는‘2023 제1회 완주공예주간’이 곧 시작됩니다! 쓰임새가 좋고 만듦새가 아름다운 물건을 전시, 체험, 아트마켓,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기고 경험해보는 자리로 완주 공예인들과 전라북도 공예인들이 참여해 익숙한 듯 낯선 공예의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2023 완주공예주간을 위해 많은 공예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요! 공예주간에 오시면, 이렇게 다양한 상품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꼭 오실꺼죠? 즐거운 마음으로 복합문화지구 누에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체험+마켓) 상생터프팅 상..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