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완주형 지역특화 로컬관광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특별생을 모집합니다. 우석대학교는 완주지역을 직접 조사 및 연구하여 특성에 맞는 창업 아이디어 개발 역량을 위한 관광창업 아이디어 개발 실무 정규 교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합니다. 교육의 내용은 창업 및 관광전문가들로부터 관광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특별한 강의를 듣고, 완주군 내 3곳의 농촌관광 마을 방문과 조사를 통해 문제점 파악 및 문제해결 방안 제시와 20여 개의 콘텐츠를 발굴하여 별도의 발표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명 : 완주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
2023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참여예술팀들의 지난 한 달 동안의 활동이 압축된 결과공유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1. 첫정 용진읍 누에 게스트하우스에 입주한 첫정팀! 첫정은 '죽음'을 주제로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눠보기로 합니다. "생의 마지막 순간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남기고 싶은 말은?" 나의 죽음을 상상하라니, 막막하고 두려운 질문에 선뜻 대답할 수 없었던 사람들은 곧 속에 있던 진심을 꺼내기 시작했습니다. 총 4곳에서 약 20~30명을 만나 진행했던 첫정의 워크숍 '안녕'과 '마음소리'의 과정과 결과가 담긴 전시가 열립니다. 전시 마지막 날에는 첫..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은 완주 최초 장애인합창단 ‘꽃’을 창단하고, 오는 7일 누에 복합문화지구에서 단원들과 함께 창단식을 개최한다. 재단은 2021년부터 지역의 장애인을 위한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애인 시설·기관 등과 논의 해오던 중, 은혜의 동산, 아리아리, 예수재활원 등에서 완주에 장애인합창단이 만들어지길 소망하는 목소리들을 듣게 되었고, 이러한 간절한 마음들을 모아 창단을 진행하게 되었다. 장애인 26명, 비장애인 9명의 합창 단원으로 구성을 완료한 완주장애인합창단 ‘꽃’은 지휘자(박정아), 반주자..
60여개의 기업에서 출품하는 제1회완주상품 박람회가 9월 7일 10시부터 완주경제센터 강당에서 진행됩니다. 박람회에 참여하시고 완주를 대표하는 굿즈에 투표를 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 1만원권을 10분에게 드립니다. 완주대표굿즈 선정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명 : 완주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사업 ■장 소 :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 삼례나들목로 338-33 ■일 시 : 2023년 9월 7일(목), 10:00~15:00 ■문 의 : 완주소셜굿즈센터(063-714-4777) 또는 완주문화재단(063-262-3955) ■주최 / 주관..
2023 완주청년맥주축제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당신의 첫 영향력을 보여주세요!! ■인플루언서 홍보단 신청 :https://naver.me/xEAzTTYz ■ 프로그램명 : 완주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사업 ■ 장 소 : 전라북도 완주군 용진읍 완주군청 테니스장 인근 ■ 일 시 : 2023년 9월 22일(금), 17:00 ~ 22:00 ■ 문 의 - 카카오톡(완주청년맥주축제 검색 후 채팅방 문의) 및 이메일(hbcommunity@naver.com) - 완주문화재단(063-262-3955) ■ 주최 / 주관 : 완주군청년정책이장단, 완주DMO, 완주문화재단,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
답답한 사무실을 벗어나, 지역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자연과 가까이 지내며, 업무를 진행하고 싶은 워케이션 참가자(기업/팀/개인)를 모집합니다. 최근 팬데믹 상황을 거치면서 사람들의 자유로운 업무환경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사무실을 벗어나 진행하는 업무가 하나의 복지이자, 새로운 업무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완주 워케이션, '내:일은 완주in고산'은 자연과 가까이에서, 지역의 콘텐츠를 경험하며, 업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가신청 : https://forms.gle/MrYSbYgSVMHQ2fMj9 ●이런 분..
완주 마을 곳곳에 스며들어 낯설지만 흥미로운 한 달을보내고 있는 예술가들! 올해의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는 특별히참여하는 팀의 공공예술프로젝트가 펼쳐지게 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공공예술'이 뭔지 알고 계신가요? 공공을 위한 예술만 '공공예술' 일까요? 우리 사회 공공의 문제를 다룬 예술만 '공공예술'일까요? '공공/예술'에 대한 해석이 너무다양하기 때문에 누군가에게는 '공공/예술'이 수수께끼 같은 단어이기도 할 거예요. 한달살기에 참여하는 예술가들에게도 '공공/예술'는 수수께끼이자, 막연한 부담을 주는 단어일지 모릅니다. 그래서 준비한 ! 이 워크..
“Shall We Dance?” 여름 저녁 노을과 함께 춤 추실까요? 완주문화재단 2023 꿈의 댄스팀 in 완주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이 운영하는 『꿈의 댄스팀 in 완주』에서는 8월26일(토), 17시에 완주군청 뒤 어울림카페 잔디마당에서 “Shall We Dance?”란 제목으로 26명의 아동·청소년 단원들이 야외에서 펼치는 여름 저녁, 춤의 장으로 주민들을 초청한다. 완주문화재단은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공모한 2023꿈의 댄스팀 거점기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황미숙 파사무용단 예술감독이 무용감독을 맡..
우리가 겪는 차별과 고민으로 문화다양성 영화 만들기 ‘너랑나랑’ 영화제작 프로젝트 학교밖청소년 영화 ‘다른 길’에 이어 올해 청소년이동권 주제 다뤄 바깥에 잠시 있어도 금세 열이 오르는 무더운 날이 시작됐다. 그늘이 없는 곳은 그야말로 살이 타들어갈 듯이 뜨겁다. 지난 8월 2일 수요일,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더위를 피해 이서청소년문화의집으로 향했다. ‘너랑 나랑 영화제작’ 글자가 붙어있는 방 안에는 가까운 학교인 이서초등학교, 삼우중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모여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었다. 전날 작성한 시나리오(..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은 동시대 예술인의 수요를 반영하여 예술과 AI 그리고 메타버스의 접목을 소개하는 워크샵을 8월28일(월), 14시에 완주문화재단 커뮤니티실에서 연다. 올해 재단의 창작지원사업에서 공모로 선정된 17팀 작가들의 수요를 파악하여 개최하는 중간공유 워크숍은 작가의 역량 강화, 원활한 작업 활동과 전시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워크숍은 예술가들이 갖는AI와 메타버스에 대한 궁금증뿐만 아니라 자신의 작업과 접점을 찾고자 하는 수요에 의해 열리게 되었다. 이미성 강사는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을 졸업한 미디어..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