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음악, 미술, 무용 등 기존의 예술 장르 개념에서 벗어나, 예술을 매개로 개인의 다양한 표현방식을 공유하고 현장에서 적용해나갈 장애예술교육 매개자 과정이 10월 4일 오리엔테이션 & 1차 워크숍으로완주문화재단 커뮤너티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문화예술기획자이며 예술교육연구자 최선영 대표님이'장애인의 작은 표현에도 넓은 세계가 있을까' 라는 주제로 1차 워크숍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예술이란 무엇일까요? 장애예술 학습은 무엇을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건가요?등등 많은 질문과 경험 등의 나눔과 공감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예술의 결과물을 미리 마음에..
완주문화재단 선임직 이사 위촉식 진행 지난 25일, 이사회 운영을 위한 제5기 신규이사진위촉식이 누에 커뮤니티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완주문화재단 이사회는 이사장 포함 10명이며, 이번 위촉식에서는 선임직 이사 7명이 위촉되었습니다. 앞으로 재단의 주요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이사회에서 재단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입니다. 완주문화재단에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아낌없는 응원을 보냅니다 . : ) ■일 시: 2023년9월25일(월) 14:00 ■장소 :완주문화재단 커뮤니티실
환경에 이롭게,쓰레기를 제로(0)에 가깝게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 제로웨이스트숍 ‘만큼’ 공동운영 지역 축제 모니터링단 참여도 거센 소낙비가 퍼붓던 지난 목요일 오후. 비가 지나간 자리엔 뜨거운 햇볕이 비췄다. 꽤나 후덥지근한 날씨였지만 에어컨이 아닌 선풍기를 켠 가게에 닿았다. 봉동 낙평리에 위치한 제로웨이스트숍 ‘만큼’에서 이날 공간지기를 맡은 돌멩이(별칭)를 만났다. 수원에서 나고 자란 그는 청년마을 다음타운에서 주최한 ‘완주 2주살이’를 계기로 완주를 경험하고 그로부터 6개월 뒤 방을 얻어 정착을 하게 된다..
2023년 제4회 이슈브리핑 법정교육"성평등한 직장문화 조성" 9월 13일 재단 직원 역량 강화 사업인 이슈브리핑 시간에 "성평등한 직장문화 조성" 이라는 주제로법정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강의를 위해 성폭력근절을 위한 지리산 여성회의 장일안강사님께서 재단을 방문해 2시간 가량 교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성평등하고 안전한 우리 조직만들기"라는 주제로성별고정관념의 성차별적 문제 인식과 평등한 조직 문화에서 필요한 동의 구하기, 경계 존중의 내용을 바탕으로 성평등하고 안전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등의다양한 교육내용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
1cm 문턱의 불편함을 찾는‘ 완주 무장애탐사단 ’ 완주 무장애탐사단으로 선정된 8팀의 여정을 시작하는 오리엔테이션이 9월 11일 완주문화재단 커뮤니티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2인 1팀으로 활동하며 장애인-비장애인 모두가 불편없는 베리어 프리(Barrier-free) 문화시설을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이 시작되었는데요! 완주문화재단은 2020년 부터완주문화원탁회의를 운영하며 장애인 예술 정책과 현황에 대한 논의와 함께 기초 자료조사를추진해왔으며, 완주군에서 거주하는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와 문화적 권리 증진을 도모하..
완주관광활성화를 위한 제1탄! '완주 미식투어 숏하게 폼나게' 공모전! 완주를 여행하시고 완주맛집에 대한 20~60초 이상의 영상을 만들어주세요! 여러분이 완주 여행의 주인공입니다~ 완주 미식 투어! 숏하게 폼나게 공모전 ● 공모내용 - 제작형식 : 20초이상 60초 이내의 영상(Full HD 이상) - 장 르 : 브이로그, 인터뷰, 패러디,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챌린지, 타임랩스, 스톱모션 등 다양한 장르의 직접 창작물 -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영상 공모 가능 - 1인 2편 출품 제한 - #완주여행 #완주맛집 #장소명 #완주DMO 해시태그 ..
완주문화재단은완주 최초 장애인합창단 ‘꽃’을 창단하고, 7일 복합문화지구 누에에서 창단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8월 31일 오디션을 거쳐장애인26명,비장애인9명의 단원으로35명이 선발됐습니다.완주장애인합창단 ‘꽃’은행복드림 복지회(김선례 대표)의 메세나 후원 기금과 은혜의 동산, 아리아리, 예수재활원,정심원 등 장애인 지원 기관들의 협력으로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창단식은장애인의 편견을 딛고 대학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며 음악을 더 잘하고 싶은 꿈을 펼치고 있는 완주장애인합창단 ‘꽃’ 반주자 하..
완주형 지역특화 로컬관광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특별생을 모집합니다. 우석대학교는 완주지역을 직접 조사 및 연구하여 특성에 맞는 창업 아이디어 개발 역량을 위한 관광창업 아이디어 개발 실무 정규 교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합니다. 교육의 내용은 창업 및 관광전문가들로부터 관광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특별한 강의를 듣고, 완주군 내 3곳의 농촌관광 마을 방문과 조사를 통해 문제점 파악 및 문제해결 방안 제시와 20여 개의 콘텐츠를 발굴하여 별도의 발표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명 : 완주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
2023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참여예술팀들의 지난 한 달 동안의 활동이 압축된 결과공유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1. 첫정 용진읍 누에 게스트하우스에 입주한 첫정팀! 첫정은 '죽음'을 주제로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눠보기로 합니다. "생의 마지막 순간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남기고 싶은 말은?" 나의 죽음을 상상하라니, 막막하고 두려운 질문에 선뜻 대답할 수 없었던 사람들은 곧 속에 있던 진심을 꺼내기 시작했습니다. 총 4곳에서 약 20~30명을 만나 진행했던 첫정의 워크숍 '안녕'과 '마음소리'의 과정과 결과가 담긴 전시가 열립니다. 전시 마지막 날에는 첫..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은 완주 최초 장애인합창단 ‘꽃’을 창단하고, 오는 7일 누에 복합문화지구에서 단원들과 함께 창단식을 개최한다. 재단은 2021년부터 지역의 장애인을 위한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애인 시설·기관 등과 논의 해오던 중, 은혜의 동산, 아리아리, 예수재활원 등에서 완주에 장애인합창단이 만들어지길 소망하는 목소리들을 듣게 되었고, 이러한 간절한 마음들을 모아 창단을 진행하게 되었다. 장애인 26명, 비장애인 9명의 합창 단원으로 구성을 완료한 완주장애인합창단 ‘꽃’은 지휘자(박정아), 반주자..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