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일시 : 2023. 12. 28(목), 15:00~17:00 장소 : 복합문화지구 누에아트홀 지역 관광추진 조직(DMO)은 지역을 중심으로 관광기획 역량을 갖추고 다양한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주도적으로 관광 현안을 해결하는 조직체계로 시작하였습니다. 완주DMO사업의 구체적인 사업 실행은 지속적인 운영 협의를 통해 기획홍보, 기반 조성,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관광 굿즈 개발 및 유통 등 4개의 분과를 구성해 추진하였습니다. 생활인구 유입 증대를 위한 완주형 워케이션 「내:일은 완주」, 농촌체험마을 여행지 「여행으로 재생」, 완주 청년 관광 크리에이터 육성 ..
문화예술통신사로서 문화 소외 없는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주민들의 문화수요를 조사하고 마을의 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문화로 해결하는2024년 7기 문화이장을 모집합니다. 문화로 우리 마을의 고민을 해결해보고 싶은 사람!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지역 문화이장이 되고 싶은 사람! 주민과 함께 적극적으로 프로젝트를 실행해보고 싶은 사람! 모두모두 지원해주세요~~ ■프로그램명: 2024 문화이장 ■장 소: 완주군 일원 ■일 시: 2024년 1월~ 2024년 12월 ■문 의:완주문화재단 정책기획팀(063-262-3955)
완주군민들이 문화를 가깝게 느끼기 위한 문화환경을 조성함과 동시에 지역작가의 작품을 알리고 유통망 구축의 창구역할을 하는 사업인 "2024 누구나 갤러리"의 작가를 상시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24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과 2024청년예술인 활동지원사업의 참여예술인 모집 공고를 시작합니다.!!! - 2024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은 작품을 준비, 제작, 발표, 유통 및 확산하는창작주기에 맞춘 3단계별 지원사업으로 준비지원, 결과지원, 다시지원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024 청년예술인 활동지원사업은 사회로 진출하는 청년예술인들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별도 분리된 청년예술인지원 사업입니다. - 모집공고 : 2024. 1. 9.(화) ~ 1. 31.(수) - 접수기간 : 2024. 1. 25.(목) ~ 1. 31.(수) / 7일 마감일 17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 모집대상 : ..
'그리는 세화씨'와 '분홍고양이' 작가 황세화 완주의 복합문화지구에서 입주작가로 작업을 해나가면서완주문화재단의 전문예술창작지원사업준비지원에 신청을 하게되었습니다. 선정이 되고 나서 작품 활동에 주제가 되는 분홍고양이로 어떻게사람들에게 다가갈 것인지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분홍고양이는 마음의 고향과 같은,‘엄마’와 같은 푸근함과 세상을 품어주는따뜻함이 스며들어 있는제 그림의 시그니처입니다. 일상에서 완주의 자연과 만나게 될 때,병풍처럼 펼쳐진 산들과 유유히 흐르는 만경강,차를 타고 달릴 때 만나는무궁화꽃가로수들. 엄마의..
“친구야, 하늘을 봐!” '꿈의댄스팀 in 완주' PM 윤혜진 지난 6월에 시작한 무용 교육 활동 이후 뜨거운 여름을 견디어 내고 11월 11일 “친구야, 하늘을 봐!” 라는 작품을 선보이며 올해의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11월 10일(금),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다음날 있을 공연을 위해 무용감독님과 강사 선생님, 연출 외에도 무대감독, 조명감독, 의상 디자이너, 안무가 선생님들까지 모여 리허설을 진행했습니다. “얘들아, 여기로 나와서 뒤로 들어가야해요.” “순서 지키면서 나와야지~” “무대 위는 깜깜하..
완주문화재단은지난8월31일 오디션을 거쳐 장애인26명,비장애인9명의 단원으로완주 최초장애인합창단‘꽃’을 창단하였습니다. 완주장애인합창단‘꽃’은행복드림 복지회(김선례 대표)의 메세나 후원 기금과 은혜의 동산,아리아리,예수재활원,정심원 등 장애인 지원 기관들의 협력으로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서로가 하모니를 이루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예술 창작자로서의 기쁨을 누리는 현장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며 합창단을 이끌고 있는 박정아 지휘자님. 장애인의 편견을 딛고 대학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며 음악을 더 ..
수료를 마친 '점점이면' 활동가들이 수료증을 들고 웃고 있다. 문화다양성의 점과 점이 만나 면을 이루다 문화다양성 활동가 8명 탄생 11월 22일 오전, 완주가족문화교육원 평생배움터2에서 문화다양성 활동가 양성과정 ‘점점이면’의 결과공유회 및 수료식이 열렸다. 지난 10월 4일 오리엔테이션과 주제별 특강을 시작으로 프로그램을 함께한 8명의 문화다양성 활동가들은 완주 곳곳에 흩어져있는 문화다양성을 발견하고 다채로운 완주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해왔다. ■ 문화다양성의 생각을 열어가는 ‘점점이면’ 지난 9월..
‘무장애 탐사단’활동을 마치고 은혜의동산 임평화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완주 무장애 탐사단’에 지원하여 참여하게 되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1팀이 되어 완주의 여러 문화시설을 이용해보고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불편함은 없는지 직접 경험해보는 활동이다. ‘입구에 계단이나 턱이 있는지,경사로가 있는지’, ‘화장실에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이 혼자 들어갈 수 있는지’, ‘세면대는 장애인이 사용하기에 위치나 높이가 적절한지’, ‘청각장애인을 위한 ..
"율곡마을에 청년 냄새가 난다" 문화창작공간 달빛품 양희원 41가구 정도의 선주민과 이주민이 모여 사는완주군 소양면 율곡마을... 이주민이 거의 절반이 넘지만, 청년들은 다 외지로 나가고 한 명도 없다. 그런 우리 마을에 완주문화재단의 ‘예술가 완주 한달살기’를 통해 '지구옆동네'라는 연극하는 청년들이 문화창작공간 달빛품으로 50일 동안 살아보기를 하러 왔다. 서울에서 활동하는 연극팀이었던 청년들은 이곳에 오자마자 율곡마을 경노회관에 찾아가서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는 것을 시작으로 머무르는 동안 활발하게 활동했다. 율곡마을 ..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