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닫기

로고

닫기

로고


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재단 NOW

제목

여행으로 재생, 1차 용진 두억마을
  • 2023-11-28 13:25
  • 조회 569

본문 내용

여행으로 재생?

여행으로 우리는 무엇을 재생할까요?

반줄 x 완주온날 이 함께 한 완주 여행으로 재생 1차는 용진읍 두억마을의 행복드림한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완주군 용진읍 두억마을의 행복드림한옥은 조선 8대 명당터로, 봉황이 깃들어 있는 곳이라는 이름을 가진 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마을의 위원장님과 마을분들이 훼손되지 않는 자연을 지켜내기 위해 .

가만히 앉아서 양지의 기운을 받으며 멍~하니 있어도 행복이 재생되는 곳이예요.


오후 2시, 하나둘 한옥공간으로 모여 앉아 완주군에서 활동하는 반줄 이은희 대표의 싱잉볼의 울림으로 치유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싱잉볼은 노래하는 그릇이란 뜻을 가진 명상 도구입니다. 우리 몸의 70%이상의 물이 싱잉볼의 파장으로 함께 공명하며완전한 이완을 하고,

비워내고 쉼으로서 치유의 경험을 합니다.


편안한 싱잉볼의 울림으로 비워냈으니, 함께 움직이러 마당으로 나가봅니다. 맨발로 잔디를 그대로 느끼며 나무가 되어 한발로 서 봅니다.


함께 소통하고 접촉하며 혼자였던 나에서 함께인 우리로 하나가 됩니다.


완전히 쉬어내고 집중도 하고 함께 소통하고 나니, 슬슬 당이 부족합니다. 반줄의 보이차와 함께 완주의 지역특산물로 만든 디저트로 케이터링 해주신

달달구리의 생강바와 과일을 먹으니, 행복이 또 재생! '구리는 봉동 생강골 시장에 카페가 있어요. '


한옥에서 개인좌탁에 앉아 간식을 즐기며 보이차와 차담을 나눕니다.


이제, 슬슬 해가 지고 날이 무르익으니 완주의 청년들이 모여 막걸리를 빚는 삼산도가의 술짜기 체험을 시작합니다.



비워내고 쉬고 달달하게 속을 채우고 나니 손끝의 감각이 더 살아나는 듯 해요. 그 행복이 넘치는 손으로 술을 짜니, 당연히 맛이 있겠지요?




행복한 웃음이 절로 납니다.


용진읍 두억마을 여행으로 재생은 유일하게 1박 2일로 구성이 되었어요. 두억마을 행복드림한옥에서의 하룻밤을 꼭 느끼게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한옥은 요즘 새로 지은 숙박시설에 비하면 사실 조금 부족한 면을 느끼실 수도 있어요. 그러나, 그 이상의 충만함을 줄 것을 알고 있었기에,

적극 추진!! 감사하게 마을측분들이 석식, 조식을 아주 맛있게 연결시켜 주셨어요.



다음날 아침,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요가동작으로 몸을 깨워냅니다. 야외에서 자연과 함께 움직임은 몸의 모든 세포가 재생되는 듯 해요.




지막 헤어지기 전, 아쉬움이 밀려옵니다. 서로 사진을 남기자는 말이 동시에 나와 다음을 기약하며 남은 자들의 추억샷!


이번 여행으로 재생 1차에서는 무엇이 재생되었을가요? 자연의 기운을 듬뿍느낀 참가자들은 스스로가 재생되었고, 진행자들은 완주에서 완주만의 치유프로그램으로 함께 하여 희망의 싹이 재생되었고, 그 무엇보다 석식 타임에서 마을 위원장님의 한마디가 모든 것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아! 사람 사는 것 같다!!

이걸로 완주 dmo , 여행으로 재생 1차

반줄 x 완주온날 x 완주문화재단

잘~~ 했 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첨부파일

(우)55352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용진읍 완주로 462-9 완주문화재단

TEL : 063-262-3955FAX : 063-262-3956 mail@wfac.or.kr

페이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