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2024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 결과공유전시 <한 달 만에 완주!>가
복합문화지구 누에(용진읍 완주로 456-19) 건물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전시는 6월 15일(토)까지, 오전 10시 ~ 오후 5시 사이에, 휴무일 없이 열리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방문 바랍니다. :)
<한 달 만에 완주!>가 처음으로 공개된 5월 29일에는 전시 개막을 축하하는 오프닝 행사가 열렸습니다.
한달살기 참여 작가 및 공간 운영자, 한달살기에 관심 있는 완주 군민들과 완주 군수가 모여
2024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의 이모저모를 함께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그 현장을 사진과 함께 소개합니다.
우선 2024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의 주인공, 참여 작가분들의 소개와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떤 기대를 가지고 한달살기에 참여했는지, 50일 동안 어떤 사람들을 만났는지 등등 각자가 경험하고 느낀 바를 들려주었는데,
그 중에서도 완주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든 작가분들의 후기가 인상적이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 작가들이 즐겁고 안전한 완주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준 공간 운영자분들도 소회를 나눠주셨는데요,
작가들이 공간에 와주어 즐겁고 고마웠다는 말, 한달살기 같은 사업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소망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완주에서의 뜻 깊은 시간을 다양한 목소리로 들은 완주 군수의 소감 또한 들어보았습니다.
청년 예술가들이 완주에 정착하기를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여러가지 실질적인 방법을 일러주기도 했답니다.
전시장을 찾아주신 많은 분들을 위해 참여 작가들이 직접 작업을 소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참여한 만큼 여러가지 방법으로 작업을 소개해주었는데요,
음악, 연극, 라이브드로잉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었답니다!
전시된 작업들은 완결된 작품이라기보다 작가들의 50일 간의 완주에서의 삶과 경험, 그들 작업의 단초가 될 생각의 씨앗들인데요,
완주에서의 시간을 지나간 작가들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궁금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2024 예술인 완주 한달살기 결과공유전시 <한 달 만에 완주!>는 6월 15일까지 계속됩니다. 한달살기 참여작가들이 완주에서 어떤 시간을 보냈는지, 한달살기의 이모저모가 궁금하신 모든 분들에게 열려있으니 늦기 전에 어서오세요!
문의) 완주문화재단 예술진흥팀 063-262-3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