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하나 된 세상. 예술로 꽃 피는 완주.
WANJU FOUNDATION FOR ARTS & CULTURE
삼례 '그림책미술관'에서 헬렌 헤이우드의 그림책 원화전 <숲속 연못>이 열립니다!
헬렌 헤이우드는 영국의 예술가이자 그림책 작가로 학창시절부터 과학과 그림에 관심이 많아 박물학과 인류학 분야에 특별한 소질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작가의 삽화는 예리한 관찰, 동물과 식물에 대한 세심하고 정확한 묘사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소개되는 '숲속 연못'은 사르가소 바다에서 ‘엘’이 삼림지대의 연못을 찾아온 모험 이야기인데요!
물고기와 개구리, 사슴, 여우, 수달, 토끼, 쇠물닭과 비버 등 수많은 생물들의 이야기가 아름답게 그려져 있습니다. 그림책 속 연못에 사는 생물들은 그들의 작은 연못 너머로, 세계를 넓혀가며 끝없이 엘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갑니다.
이야기 속에서 연못은 마술처럼 구름으로 변하고, 다시 예전의 연못으로 되돌아가는데요. 이 과정 속에서 수많은 수중 모험들이 펼쳐집니다. 물고기, 개구리, 사슴, 여우, 수달, 토끼, 쇠물닭과 쥐 등 자연 속 생물들의 일화가 아름다운 삽화와 함께 펼쳐지며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감동을 전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그림책이 출판되어 세상에 나오기까지, 타이핑된 원고와 교정쇄, 작가가 표지와 삽화를 구상하고 이를 실현해 나가는 일련의 작업과정을 보여줍니다. 전시의 이해를 돕기 위해 표지화를 조형물과 대형 벽화로 재구성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데요!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는 7월, 그림책 박물관에서 숲속 연못으로 모험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전시명 : 헬렌 헤이우드 그림책 원화전 <숲속 연못>
■ 기 간 : 2023년 4월 28일 ~ 2024년 4월 14일
■ 장 소 : 완주 그림책미술관 기획전시실
■ 문 의 : 063.291.7821